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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다년생 성장 기계 안타 a 걸림돌

 

해질 녘에 불타는 숲의 풍경 이미지

게티 이미지를 통해 브라질2/E+

 

소개

지난주아마존(AMZN)은2021년 3분기 의 상하 선상및 하단 라인에서 거리 추정치를 놓쳤고, 지속적인 공급망 문제, 노동력 부족, 임금 인플레이션 을 인용하여 2021년 4분기 애널리스트의 기대치를 밑돌았습니다. 장기적인 아마존 주주로서, 베조스 시대에 아마존에서 고전 "비트와 인상"을 얻지 못했던 마지막 때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미 새로운 CEO에서 두 개의 가난한 분기를 했다. 당연히, 모든 투자자의 입술에 대한 질문은 - "아마존은 제프 베조스가 쇼를 실행하지 않고 모조를 잃었습니까?"

 

공정하게, 아마존의 CEO로 앤디 재시의 통치는 더 넓은 시장이 매일 더 높은 급증보고있는 주주들에게 악몽의 아무것도 없었다, 아마존의 주식은 힘의 흔적을 보여주지 않고 이미 에 의해 탱크 -10% 사상 최고치에서 (베조스가 떠난 7 월 초에 명중). 나는 좌절을 이해하지만, 아마존의 비즈니스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외재 요인이있다, 이는 또한 에서 힘든 콤프에 직면하고있다 2020. 우리는 다음 섹션에서 아마존의 3 분기 재무 결과를 분석하면서 이러한 요인 (공급망 문제, 노동 부족, 임금 인플레이션, 소비자 쇼핑 행동의 변화 등)과 아마존에 대한 장기적인 영향에 대해 논의 할 것입니다. 나중에, 나는 칩이 다운되는 동안 아마존을 구입하기위한 내 논리를 공유 할 것이다. 그래서 더 ado없이, 시작하자.

아마존의 Q3: 고통의 집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은 소비자 지출 패턴이 온라인상으로 이동하고 조직이 디지털 혁신을 향해 돌진함에 따라 전자 상거래, AWS 및 Ads와 같은 아마존의 비즈니스를 전반적으로 향상시켰습니다. 그러나 전염병이 완화되고 있으며 반전은 부분적이지만 소비자가 다시 매장에 나가면서 전자 상거래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공급망 문제는 잘 문서화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아마존과 관련된 세 가지 주요 문제는 노동력 부족, 임금 인플레이션 및 높은 화물 및 운송 비용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일시적인 것으로 판명 될 수 있지만, 아마존의 소매 사업은 불리한 거시 경제 상황을 겪고있다. 매출 성장이 둔화되고 있는 반면, 아마존은 (이전 노트에서논의된) 막대한 투자 주기를 거치고 있기 때문에 회사의 운영 현금 흐름이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3분기 실적의 하이라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마존 Q3 2021 하이라이트

근원

아마존의 3분기 실적 부진의 주요 동인은 전자상거래 사업으로, y/y(순차적 하락)는 3%에 불과했다. 지금, 우리는 아마존이 작년에서 힘든 콤프에 직면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 여러 (제어 할 수없는) 거시 경제 요인은 지금 아마존의 사업에 영향을 미치고있다. 그러나 아마존의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에 대한 변화하는 경쟁 환경을 인정해야 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의 여파로월마트(WMT)와타겟(TGT)과같은 전통적인 소매업체들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전자 상거래 게임을 강화했으며, 심지어 엄마와 팝 매장도 Shopify(SHOP),Uber(UBER),DoorDash(DASH)등의 회사를 통해 디지털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마존은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처음으로). 향후 몇 년 동안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아마존은 전자 상거래의 성장을 찾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갑자기 아마존이 백화점 오픈을 전략적으로 결정한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Amazon Q3 2021 Financials

근원

아마존의 소매 생태계와는 달리 AWS는 산불처럼 성장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강하며 아마존은 이 공간을 계속 이끌고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은 디지털 광고 분야에서 주요 플레이어로 자신을 설립하는 과정에있다. 광고 매출 성장률(2021년 2분기 83% y/y 성장률에서 2021년 3분기 y/y 성장률 50% 감소)은 주로 가맹점의 마케팅 예산에 영향을 미치는 공급망 문제에 기인합니다. 우리는 이 두 사업에 대해 조금 더 이야기할 것입니다. 그러나 먼저 아마존에 대한 단기 적인 전망을 검토해 봅시다.

통증이 더 나아지기 전에 더 나빠질 수 있습니다.

3분기 실적이 투자자로서 지켜보는 것이 고통스러웠다면, 앞으로 2분기 동안 조정하고 보고서를 완전히 건너뛸 것을 촉구합니다. 2021년 4분기, 아마존의 경영진은 이제 매출이 $130-$140B로 들어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y/y 성장률을 4-12%(아직 더 감속)하는 수치입니다. 또한 영업이익이 0~3B 달러 범위로 예상되면서 수익성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손익분기선에 들어오면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2021년 4분기 가이던스

  • 순 매출은 1,300억 달러에서 1,400억 달러 사이이거나 2020년 4분기 대비 4%에서 12%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지침은 환율에서 약 60베이시스 포인트의 불리한 영향을 예상합니다.
  • 영업이익은 2020년 4분기 69억 달러에 비해 0~30억 달러 사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 지침은 무엇보다도 추가 사업 인수, 구조 조정 또는 법적 합의가 체결되지 않는다고 가정합니다.

출처: Amazon.com

아마존의 문제는 두 배입니다 : 수익은 비용보다 느리게 성장하고 있으며, 회사는 투자 사이클의 중간에있습니다. 공급망 문제와 인플레이션 압력은 일시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2022년 상반기에 이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4분기와 2022년 상반기아마존의 재무 실적은 더 나빠질 수 있습니다. 장기 투자자로서, 나는 항상 아마존의 독특한 비즈니스 문화를 존경해 왔으며, 회사가 앤디 (Andy)에서 성격에서 행동하고 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큰 긍정적입니다). 다음은 앤디가 3분기 실적 통화 중에 우리에게 말한 내용입니다.

 

우리는 항상 단기 이익을 최적화하는 것과 장기적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것 사이의 선택에 직면 했을 때, 우리는 후자를 선택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그리고 당신은이 전염병의 모든 단계에서 볼 수 있습니다. COVID-19의 처음 몇 달 동안 Amazonians는 사람들이 필요한 PPE, 식품 및 기타 주문형 품목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비즈니스 및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여 AWS를 활용하여 전염병에 대응하면서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했습니다. 고객들은 지난 분기AWS 성장률이 전년 대비 39%로 가속화되는 데 있어 이러한 노력에 감사를 표했다. 그러나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특별한 투자를 주도합니다 - 한 가지 예는 전염병이 시작된 이래로 이행 네트워크의 크기를 거의 두 배로 늘렸다는 것입니다. 4분기에는 인건비 부족, 임금 상승, 글로벌 공급망 문제, 화물 및 운송 비용 증가를 통해 소비자 비즈니스에 수십억 달러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연말연시에는 고객및 판매 파트너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비용이 많이 들겠지만 고객과 파트너에게 는 올바른 우선 순위입니다."

출처: Amazon.com 3분기 실적 발표

아마존의 두 구세주: AWS 및 광고

열악한 거시 경제 설정에서 아마존의 투자 주기를 고려, 상황이 개선하지 않는 한 아마존의 주식이 투쟁 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아마존의 가치(그리고 거의 모든 수익)의 상당 부분은 AWS 및 디지털 광고 비즈니스에서 비롯됩니다. 그리고 우리가 방금 보았듯이,이 사업은 잘 따라 흔들리고 있습니다. 아마존에 대한 시장의 투자 론을 이길 것은 이러한 사업에 달려 있으며, 우리는 다음과 같은 노트에서 AWS 및 Ads 비즈니스 모두에 대한 연구를 공유했습니다.

  1. 아마존 웹 서비스 - 아마존: 여기 당신이 모니터링 해야 하는 것
  2. 디지털 광고 - 아마존: '기타' 세그먼트는 AWS보다 더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 즉 AWS에 대한 투자 론치의 초석은 가속화된 속도로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4분기에 AWS 매출은 16.1B(y/y39% 증가)로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4.88B(Amazon의 수익 센터 역할을 있음)를 제공했습니다.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을 겪고 있는 2020년대에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시장은 조 달러 규모의 시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날 Amazon Web Services는 성장하는 이 업계의 선도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입니다. 성장률이 가속화되고 당분간 주도권을 유지할 가능성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Amazon AWS segment results

출처: 아마존 2021년 3분기 슬라이드

디지털 광고 의 세계에서, 아마존의 광고 사업은 마침내 정당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있다. 아마존의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이 받는 트래픽으로 아마존은 타겟 광고를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일방데이터 의 보물창고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다른 회사들이 애플의 iOS 14.5 플랫폼 변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점에서 아마존의 광고 사업은 시장 점유율을 얻고 있다. 4분기에 아마존의 광고 사업은 ~50% y/y에서 ~$8B로 성장했으며, 광고의 마진 프로필은 매우 높을 것입니다(특히 아마존의 소매 생태계로 인해). 디지털 광고는 세속적인 성장 추세이며, 아마존 광고는 여전히 시작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마존은 두 개의 강력한 성장 엔진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마존의 소매 사업은 성장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동안, AWS와 Ads는 세계와 아마존의 주주들에게 더 많은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지금, 아마존의 소매 생태계는 죽어가는 사업이 아니다; 그리고 2022년 하반기와 같은 힘든 컴포지션으로 기간을 넘기면 소매 업소도 견고한 성장 수치로 돌아갈 가능성이 큽습니다. 따라서 아마존의 장기적인 성장 이야기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Amazon consensus revenue estimates

출처: 알파 실적 추정치 모색

컨센서스 애널리스트의 추정에 따르면, 아마존의 매출은 CAGR 비율인 12.16%로 2030년까지 0.475T에서 $1.334T로 증가할 것입니다. 그러나 아마존이 새로운 사업 분야를 구축하기 위해 오늘 하고 있는 모든 투자를 통해 향후 매출 및 수익성 성장에 대해 긍정적으로 놀랄 것 같습니다.

 

이제 보수적 인 가정에 따라 독점 LASV 모델을 사용하여 아마존의 공정 가치와 예상 수익을 추정해 보겠습니다.

 

아마존의 공정가치 와 예상 수익률

 

LASV 모델이 수반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단계에서는 전통적인 DCF 모델을 사용하여 자본 비용으로 무료 현금 흐름을 할인합니다.
  • 2단계에서 모델은 발행주식(매수/희석)의 변동의 영향을 설명합니다.
  • 3단계에서는 10년 이후에 미래 성장 전망에 대한 평가를 정상화합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오늘의 주가와 10 년 말에 예상 된 주가를 사용하여 CAGR에 도착합니다. 이것이 충분히 마진으로 시장을 이길 경우, 우리는 투자. 그렇지 않은 경우, 우리는 더 나은 진입점을 기다립니다.

가정:

12개월 수익 창출 [A] 5,000억 달러
잠재적 자유 현금 흐름 마진 [B] 20%
평균 희석주식 발행 [C] 5억 3천만 명
주당 무료 현금 흐름 [ D = (A * B) / C ] $188.67
주당 자유 현금 흐름 증가율 12.5%
터미널 성장률 3%
성장의 년 10
자극하는 총 연도 100
할인율(우리의 "다음 최고의 대안") 9.8%

결과:

Amazon stock valuationAMZN stock expected return

출처: L.A. 스티븐스 밸류에이션 모델

 

내 분석에 따르면, 아마존의 본질적인 가치는 주당 ~ $ 5800, 즉 ~ 40 %로 저평가됩니다. 2쿼터 연속 거리 추정치를 놓친 아마존은 페널티 박스 안에서 발견된다. 심지어 장기 추종자 (애널리스트와 투자자)는 자신의 긴 서정을 재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이 광범위한 두려움은 더 많은 것을 구입하는 적절한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과거에 이러한 지출 주기를 겪고있다, 역사는 성장을 제공하는 데 실패 한 적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결과 요약:

  현재 가격 공정가치 저평가(-) 또는 과대 평가(+) 2031년 주가 목표 예상 CAGR 수익률 합계 등급
아마존 $3375 $5793 -41.75% $21443 20.31% 강력한 구매

AMZN 주식의 기술은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주나요?

S&P 500(NYSEARCA: SPY)및 나스닥-100(나스닥: QQQ)등 미국의 주요 지수는 2021년에도 엄청난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마존의 주식은 1 년 이상 저조한 실적을 보였습니다.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아마존은 지금 꽤 많은 시간 동안 $3000-3600 채널에 통합 되었습니다. 기술적으로, 주식은 어느 방향으로 든 큰 움직임에 대 한 준비 보인다, 그리고 아마존의 초고 거래 배수 불길 한 보인다.

AMZN stock technicals

출처: YCharts

생각의 결론

다음 분기 또는 2 분기에 대 한, 아마존의 주식 거시 경제 역경으로 씨름으로 페널티 상자에 남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 논의했듯이, 아마존은 과도한 투자 주기(FCF 세대에 손상을 입히는) 동안 더 높은 운영 비용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매출 성장이 둔화되고 수익성이 사라지면서 아마존의 주식은 당분간 압박을 받을 수 있습니다. $3,000 ~ $3,300 수요 영역은 향후 몇 달 동안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보유 실패하면 더 큰 매도가 발생할 수 있음) 그러나 이러한 급락은 장거리 운송에 환상적인 구매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아마존의 대차대조표는 요새이며, 아마존이 많은 피해없이이 과도기 를 극복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아마존의 투자가 앞으로 몇 년 동안 상환을 시작하면, 주식은 가능성이 빠르게 더 높은 랠리, 당신은 아마존에 대한 항목을 기다리고 사이드 라인에 앉아 싶지 않아. 주식 시장은 참을성이 없는 환자에서 환자로 부를 이전하는 입증된 메커니즘이기 때문에 인내심은 주식 투자의 미덕입니다. 따라서, 나는 아마존의 주주가 지금 코스를 유지 제안 할 것이다. 개인적으로, 체계적인 투자 계획을 사용하여 아마존에서 내 긴 위치에 추가 할 계획 [달러 비용 평균 ~ $ 50 가격 하락]. 내 관점에서, 아마존은 소유 하는 주식, 무역 하지!

주요 테이크 아웃: 아마존에서 강한 구매를 평가 $3400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멘트 섹션에서 귀하의 생각, 질문 및/또는 관심사를 공유하십시오. 행복한 투자! 차오, 다음 시간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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