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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Vs. Microsoft Stock: 어느 것이 더 좋은가?

2021년 9월 23일 오후 3시 36분 ETAmazon.com, Inc. (AMZN), MSFT41 코멘트32 Likes

요약

  • 아마존의 주가는 올해 S&P 500을 큰 폭으로 저조한 반면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은 시장 상승률을 두 배 가까이 끌어올렸다.
  •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느리지만 꾸준히 아마존을 앞지르고 있다.
  • 두 회사 모두 성장 전망이 강하다.
  • 시장에서 도움의 손길을 찾고 있나? 고배당기회의 회원들은 어떤 기후를 항해하기 위한 독점적인 아이디어와 지도를 받는다. 자세한 정보 »

칩 Somodevilla/Getty Images 뉴스

오랫동안 시장의 선두주자 중 한 명이었던 아마존 주식회사(AMZN)는 S&P 500지수를 지난 해보다 16%나 저조한 실적을 보였다. 주식에 문제가 있다는 뜻인가, 아니면 주가가 떨어진 것이 매수 기회인가.

반면 MSFT(MSFT)의 주가는 지난 12개월 동안 AMZN이 뒤처진 것과 거의 같은 비율로 시장을 석권하며 갈팡질팡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에서 양사의 비즈니스가 교차하는 경우도 있다. MSFT는 아마존이 최근 내놓은 게임 분야인 온라인 게임에서도 입지를 굳히고 있다.

게임과 AR/VR도 마이크로소프트에 강력한 성장 전망을 제공한다. 아마존의 고성장의 길은 구독 서비스와 광고에 있다. 클라우드는 두 기업 모두에게 확실한 성장 원천이다.

두 회사 모두 특정 업종을 지배하는 광범위한 해자 사업부문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익은 크지만 수익은 낮다. 이는 각 투자에서 어느 정도 안전성을 제공하지만, 빠른 성장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는 문제를 제시한다.

단점인 장점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및 오피스 365는 낮은 한 자릿수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이 회사 매출의 26%를 차지한다. 오피스 365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클라우드 기반 버전이며 구독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365는 현재 사무실 수입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사무실은 상상 가능한 한 넓은 해자를 제공한다. 결과적으로, 그것은 방탄에 가까운 강력한 수익 흐름을 보장한다. 문제는, 그렇게 말할 수 있다면, 많은 투자자들이 MSFT를 성장 투자로 보고 있다는 것이다. Office와 관련된 긍정적인 면이 여러 개 있지만, FANG 주식과 관련된 종류의 성장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지는 못할 것이다.

아마존의 전자상거래 사업에도 같은 난관이 있다. 다음 도표는 미국 전자상거래에서 AMZN의 지배적인 위치를 설명한다.

출처: DazelInfo

아마존이 전자상거래 파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다음 9개 소매점을 합친 것보다 50% 이상 크다. 그러나 오피스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성장률을 저울질하듯 AMZN의 매출 비중도 전자상거래에서 비롯된다.

지난 분기에 1,140억 달러의 매출로, 소매 판매에서 980억 달러가 유입되었다. 영업이익률이 3.6%로, 이는 매출의 큰 비율이 이 거창한 회사에 필요한 이익 성장에 박차를 가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내 뜻을 오해하지 마라. e마케터는 AMZN이 2022년 전자상거래 매출에서 4,631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한다. 이는 2020년 2992억8500만달러에서 늘어난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제품 매출도 빠른 속도로 계속 증가할 것이다. 그러나 오피스와 전자상거래는 투자자들이 찾는 이러한 주식의 성장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다.

아마존의 성장 전망과 관련하여 한 가지 더 고려할 점은 아마존이 물류 네트워크에 쏟고 있는 막대한 자본비용에 있다. 4분기 실적발표에서 경영진은 회사의 물류망이 2020년에 50% 증가했다고 밝혔다.

2019년 159개소였던 택배기사를 연말까지 506개로 늘릴 계획이다. 이 모든 것은 이윤이 낮은 사업을 위한 막대한 자본 지출에 대한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성장 목표

포춘비즈니스인사이트는 전 세계 클라우드 게임 시장이 거의 41%의 CAGR을 기록할 것이며, 2020년에는 1억2,120만 달러의 매출이 2028년에는 18억6,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콘솔 기반 게임에서 클라우드 스트리밍 게임 제품으로 전환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공격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Xbox Cloud Gaming과 함께 사용하는 이 회사의 비디오 게임 구독 서비스인 게임 패스는 4월 가입자 수가 2,300만 명에 달해 1년 전보다 800만 명이 증가했다.

세라 본드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부사장은 게임 패스 가입자들이 게임 전반에 20% 더 많은 돈을 쓰고, 20% 더 많은 시간을 게임에 할애하며, 30% 더 많은 게임을 하고, 40% 더 많은 장르를 한다고 보고했다.

게임 패스가 게임 커뮤니티에 미치는 영향의 예는 게임 랑트에서 발췌한 다음 내용으로 측정될 수 있다. 게임 랑트는 "뉴스, 리뷰, 독특한 특징, 인터뷰 등을 중심으로 게이머들이 게이머들을 위해 작성한 콘텐츠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5월에 데뷔한 게임 랑트의 작품이다.

게임 패스와 관련된 어떤 것도 "게임에서 가장 좋은 거래다"라는 말을 하지 않고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느낀다.

8월에 발행된 게임 랑트 기사에서:

가입자에게 무료로 양질의 게임을 제공하는 구독서비스가 최근 몇 년간 증가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Xbox Game Pass에 견줄 만한 것은 없다. 구독 서비스는 월별 비용을 측정하고 구독자가 이용할 수 있는 게임 수와 그 비용을 비교할 때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포브스의 보고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제공했다.

지난 몇 년간 Xbox Game Pass의 성장을 추적하는 것은 눈을 뗄 수 없는 일이며, 마이크로소프트가 조만간 여기서 몇 가지 엄청난 이정표에 도달할 것이라는 것은 매우 분명해 보인다.

포브스는 이어 Xbox Game Pass가 헤일로 인피니트 출시 이후 2021년 3000만 명의 가입자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 오퍼링을 강화하기 위해 제니맥스 미디어를 인수했고, 이에 따라 자사 포트폴리오의 비디오 게임 스튜디오를 15개에서 23개로 늘렸다.

Xbox Game Pass에 대한 소니의 대답인 PlayStation Now는 FY 2020년 말 현재 320만 명의 가입자에 불과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인 Project xCloud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중 하나에 접속할 수 있다. Project xCloud는 대기 시간(시간 지연)을 줄임으로써 향상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xCloud는 결국 화면과 인터넷이 연결된 모든 장치를 통해 게임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콘솔과 PC의 필요성을 없앨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앞서가는 또 다른 분야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시장이다. AR/VR은 게임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안된 사이드쇼에서 전투 부대를 훈련시키는 것만큼 광범위한 사용, 생산, 안전 수준 향상, 제조 시설에서의 훈련 강화로 진화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 2는 최근 219억 달러에 달하는 미국 육군 계약을 따냈다. HoloLens 장치는 훈련과 현장 운영에 사용될 것이다. 이 계약은 10년 동안 진행되기 때문에, 관련된 금액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규모에 맞는 게임 체인저가 아니다. 하지만 그것은 앞으로 일어날 일들의 강력한 힘이 될 수도 있다.

HoloLens 장치용 애플리케이션의 다른 예는 에어버스(OTCPK:EADSY)를 통해 신규 직원의 생산 속도 향상 및 교육 개선 에어버스는 홀로렌즈의 잠재적인 300가지 용도를 확인했다. 회사측은 이 장치가 근로자의 생산성을 높이고 제조 시간을 1/3 단축할 수 있으며, 홀로렌즈를 사용할 경우 설계 공정이 최대 80% 빨라진다고 주장하고 있다.

혼합된 현실은 우리가 품질, 안전, 보안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인간의 실수 수준은 현저히 감소하고, 항공우주 분야에서, 품질 증가는 안전성을 높이는 것이다 – 말할 필요도 없이, 보안은 그것과 함께 한다.

장 브리스 뒤몬트 에어버스 엔지니어링 부사장

보잉(BA)은 산불 진압에 홀로렌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광범위한 실용화를 통해, 기술 시장이 향후 반년 동안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한 예측은 2025년까지 AR/VR 시장이 거의 1,630억 달러에 이르고 그 기간 동안 CAGR이 46%에 이를 것이라는 것이다.

티탄의 충돌

아래 차트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를 위한 전쟁에서 느리지만 확실히 승리하고 있다는 증거를 제공한다.

출처: CloudHealth

그럼에도 AMZN은 거의 모든 다른 경쟁자들이 구글(GUGL)과 아즈어를 구하는 것을 희생시키면서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주목해야 할 것은 전자상거래와 오피스에서의 수익과는 달리 클라우드는 견실한 성장뿐 아니라 폭넓은 이윤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아마존의 경우 AWS가 지난 분기 매출 148억 달러, 영업이익 42억 달러를 기록했다. 아마존의 전체 영업이익률은 6.8%인 반면 AWS는 28%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출처: ParkMyCloud

마찬가지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EB기기, 게임 등 퍼스널 컴퓨팅 부문의 IT 마진율은 25%에 비해 36%이다.

간단히 말해서, 클라우드는 두 회사 모두에게 더 많은 이윤을 창출하며, 성장의 보증된 원천이다. IDC 보고서는 이 시장이 28.8%의 CAGR을 창출해 2021년 1,271억 달러에서 2025년 3,383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마존의 또 다른 성장 수단

비록 AMZN이 광고를 내보내지 않지만, 경영진은 기타 범주가 주로 광고 수익으로 구성된다고 말했다. 다음 차트는 수년간 기타 수익 증가의 그림을 제공한다.

CFO Brain Olsavsky는 2020년 4분기 실적발표에서 2분기 41%, 3분기 49%, 4분기 64%의 기타수익 증가를 주목했다.

AMZN은 올해 180억 달러에서 210억 달러까지 수입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다음 경쟁 상대는 2021년 전자상거래 채널 광고로 15억 5천만 달러의 수익을 올린 월마트(WMT)이다.

아래 차트는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시장이 두 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출처: 인사이더 인텔리전스

최근 개발

두 사람의 클라우드 우위 다툼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앤디 재시의 CEO 승진에 따른 아마존 AWS의 후계자인 찰리 벨을 영입하면서 쿠데타를 일으켰다. 벨은 출발하기 전 20년간 AWS 수석 부사장을 지냈다.

물론 국방부가 100억 달러 규모의 JEDI 클라우드 스토리지 시스템 계약을 취소하자 AMZN이 MSFT를 상대로 자폭한 것은 사실이다. 덜 두드러진 사례로, 마이크로소프트는 아마존에 부여된 와일드랜드스톰이라는 계약서에 항의했다. JEDI와 마찬가지로, 그것 역시 100억 달러의 잠재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지난 7월 Canalys는 총 클라우드 서비스 인프라 지출이 36%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클라우드에 대한 지출은 2분기에 47B달러로 AWS가 31%, Azure가 22%를 차지했다.

조금 주목할 만한 개발로 아마존은 클라우드 비디오 게임 분야에 진출했다. 루나 게임즈로 알려진 아마존의 게임 플랫폼은 레지던트 이블 7, 기갑 드라군, 페스트 이야기: 천진난만 등 100여 개의 게임으로 출시됐다. 루나는 AWS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PC와 Mac 컴퓨터뿐만 아니라 연결된 TV를 사용하여 재생할 수 있다.

아마존이 자사의 첫 번째 대규모 예산 비디오 게임이 될 것을 도축했을 때, 아마존의 노력은 타격을 받았다. 이달 초에는 지난 5월 출시 이후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에 이어 크루시블 개발을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이 회사는 최근 알렉상드르 파리지오를 유비소프트(OTCPK:UBSFY)는 회사의 몬트리올 스튜디오를 책임진다.

AMZN은 게임 진출 외에도 자체 TV 제품군을 출시했다. 43인치에서 75인치에 이르는 사이즈와 370달러에서 1100달러에 이르는 이 세트들은 Ultra HD와 알렉사 연결성을 제공한다. 가격대가 높은 옴니 시리즈는 스마트 카메라와 링 초인종 보기, 스마트홈 대시보드, 줌 비디오 통화 접속 등이 포함된 스마트홈 통합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TV는 2024년까지 전체 TV 판매량의 81%를 차지할 으로 전망되며, 스마트TV 시장은 2018년부터 2026년까지 16% 이상의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더욱 중요한 것은 아마존의 이러한 움직임은 스트리밍 시장뿐만 아니라 미국 커넥티드 TV 광고 경쟁과 관련해서도 로쿠(ROKU)에 대한 도전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는 점이다.

내 글인 Roku Stock Forecast에서 발췌한 다음과 같은 내용. 그것이 반등할 수 있을까 아니면 8월의 추세가 계속될까?는 그 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광고 인상은 광고가 화면에 적재되는 횟수로 정의된다.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로쿠와 아마존이 총인상 수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게다가, 아마존은 더 빠른 속도로 인상을 키우고 있다: 로쿠 인상은 1분기에 비해 27% 증가한 반면 아마존 인상은 49% 증가한 것이다. 나아가 2020년 4분기 이후 로쿠의 인상 횟수는 118% 증가한 반면 아마존은 204% 급증했다.

아마존은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 시장 점유율에서도 로쿠를 앞서고 있다. 지난해 초 기준 AMZN은 15.4%, 로쿠는 14.3%, 애플TV는 11%의 점유율로 3위를 달리고 있다.

다음 차트는 AMZN이 연결된 TV 광고 지출에서 얻을 수 있는 잠재적 수익을 보여준다.

아마존도 최근 MGM(OTC:MGMB) 인수 계약으로 스트리밍 콘텐츠를 보강하고 있다. 상징적인 제임스 본드를 포함한 4,000개의 영화와 1만 7,000개의 TV 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로, 이것은 프라임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것은 아마존의 전자상거래 노력을 뒷받침한다.

이 구상은 2022년부터 아마존의 Sunday Night Football 독점권과 제휴하게 되며, 현재 NFL 선데이 티켓 프로그래밍 패키지 AMZN이 코랄링을 시도하고 있다.

게임, 스마트TV, 스트리밍, 프라임 등이 수익성이 높은 사업을 확장하는 역할을 해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공생관계를 만드는 것으로 본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아마존의 리비아 자동차(Rivian Automotive, RIVN) 투자도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점이다. 리비안은 지난 달에 IPO에 등록했다. 기업공개(IPO)에서 50억~80억달러를 조달하는 목표치에 성공할 경우 리비안을 지난 10년 동안 4번째로 큰 기업공개(IPO)로 꼽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MSFT는 현재 주당 298.4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애널리스트 32명의 12개월 평균 가격 목표는 325.44달러다. 지난 분기 보고서 이후 주가를 평가한 22개 애널리스트의 가격 목표는 337.35달러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P/E는 33.62배, 포워드 P/E는 33.71배이다. 위드 알파 프리미엄과 야후가 제공하는 5년 PEG 비율은 각각 2.36배와 2.77배다.

아마존 주가

AMZN은 현재 주당 3,363.4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애널리스트 39명의 12개월 평균 가격 목표는 4,172.05달러다. 지난 분기 보고서 이후 주가를 평가한 17개 애널리스트의 가격 목표는 4201.41달러다.

아마존의 P/E는 58.26x이고, P/E는 63.51x이다. 위드 알파 프리미엄과 야후가 제공하는 5년 PEG 비율은 각각 1.88배와 1.49배다.

애널리스트들은 MSFT 주식에 대해 약 13%의 상승을 예상하며 AMZN에 현재 주가보다 약 25% 높은 예상 가치를 제공한다. 아마존의 훨씬 낮은 PEG 비율과 함께, 이것은 내가 후자의 회사가 더 나은 평가를 제공한다고 평가하도록 이끈다.

성장 전망 수량화

다음 도표는 알파 프리미엄이 제공하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각 기업의 성장률을 비교, 평가한다.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모든 수치는 향후 2 회계연도에 대한 분석가의 합의된 수익 추정치를 나타낸다.

출처: 알파 찾기

EBITDA의 성장을 제외하고, 모든 지표는 AMZN이 MSFT의 약 두 배 성장률을 경험할 것임을 나타낸다. 물론 현재의 평가지표를 고려하지 않고서는 데이터를 저울질할 수 없으며, MSFT의 P/E와 Forward P/E는 AMZN보다 현저하게 낮다.

아마존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은 더 좋은가?

두 회사의 핵심 사업은 안정적이고 광범위한 수익 흐름을 제공한다. 그러나 현재의 평가를 정당화하기 위해 투자자들은 각 주식의 성장 전망을 평가해야 한다.

다시 한번, MSFT와 AMZN은 여러 분야에서 성장 기회를 가지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과 AR/VR 사업은 상당한 성장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인다. AMZN은 광고와 스트리밍 분야에서 성장 전망이 밝다.

둘 다 클라우드에서 장기적이고 강력한 성장을 경험해야 한다.

다음 차트는 대부분의 FANGs와 S&P 500에 대한 각 주식의 최근 실적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출처: 알파 찾기

나는 AMZN 주식은 최근 실적이 저조했으며 현재 P/E 비율이 주식의 5년 평균보다 약 50% 낮다는 것을 주목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지배적인 P/E 비율은 5년 평균보다 4분의 1 정도 높다.

내가 이 기사에서 제시된 "주식 이야기"와 같이 분석가들이 제공하는 합의된 성장률과 가격 목표와 함께, 나는 다음과 같은 등급을 제시한다.

나는 마이크로소프트를 홀드로 평가한다.

나는 아마존을 BUY로 평가한다.

나는 최근에 AMZN의 위치를 상당히 증가시켰다고 덧붙일 것이다.

이 글은 에 의해 쓰여졌다.

척 월스턴따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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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이후 기부자

 

나는 미 육군 레인저 학교 졸업생이며, 전 1 레인저 대대와 구 경비대(미 육군 의장대)의 일원이다. 나는 은퇴한 법 집행관이다. 나는 소매업 투자자로서 대략 18년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20/2021년 8월 20일 현재, 나는 전반적인 결과 면에서 상위 2.4%의 작가들 중 한 명이다. 이는 내 기사에 73%의 성공률과 연평균 24.5%의 수익률을 제공하는 TipRacks에 따른 것이다. (독자를 위해 적어도 분기별로 이 점수를 업데이트한다.)

나의 주된 관심사는 배당주 이다; 그러나 나는 또한 나의 총 수익을 올리기 위해 높은 성장 이름에 투자한다.    

나는 가치 있는 투자자다./보유 투자자다.  독자들은 나의 구매/보유/판매 권고를 저울질할 때 이것을 고려해야 한다.  나는 내 투자의 주식 평가에서 할인을 요구하기 때문에, 내 평가는 일반적으로 매우 보수적이다.  나의 가치평가 요구사항은 내가 종종 강조하는 우수한 품질의 회사들과 결합하여 내가 보유로 평가하는 많은 주식들이 장기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둔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는 투자에 대한 공식적인 교육을 받지 않은 소매업자다.    

투자에서 최고의 행운이 있기를, Chuck

공개: I/We는 주식 소유권, 옵션 또는 기타 파생상품을 통해 MSFT, AMZN의 주식에서 유익한 장기적 지위를 갖는다. 이 글은 내가 직접 썼는데, 나만의 의견을 표현한 것이다. 나는 그것에 대한 보상을 받지 않을 것이다. 나는 이 기사에서 주식이 언급된 어떤 회사와도 거래 관계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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