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엄청난 현금 흐름을 가진 Facebook

요약

  • 페이스북은 지난 3분기 동안 엄청난 양의 현금흐름을 창출했다.
  • 머신러닝은 지속적으로 광고의 배치를 개선한다.
  • 상인들은 더 좋은 일이 생길 때까지 고객 인수를 위해 페이스북에 높은 퍼센트의 디지털 달러를 계속해서 줄 것이다.

Stockcam/iStock Getty Images를 통해 릴리스되지 않음

소개

내 논문은 페이스북(FB)이 인공지능("AI")과 애플(AAPL) iOS 14.5 프라이버시 변경을 탐색하기 위해 다른 고려사항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강력한 자유 현금 흐름("FCF")을 계속 창출할 것이라는 것이다. AI 측면에서는 페이스북이 구체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이 머신러닝(ML)이다. ML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필요로 하고 페이스북은 경쟁사보다 사용자 수가 많고 데이터도 많다.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는 2분기 21일 전화통화에서 AI와의 진전은 우리가 보고 있는 가장 중요한 거시 효과 중 하나라고 설명한다. 그는 사람들은 역풍에 집중하지만 AI의 발전은 일상적으로 기대치를 능가한다고 지적했다.

내가 지난 몇 년 동안 단지 사업을 운영하면서 관찰한 것 중 하나는 다른 플랫폼에서 왔든, 규제에서 왔든, 다른 것에서 왔든 우리가 직면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역풍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내가 생각하기에 우리의 기대를 상회하는 분야 중 하나는 AI에 대한 진전이다. 그리고 우리는 단 하나의 제품도 가지고 있지 않다. 그것은 마치 모든 AI 작업의 구현과 같은 AI 제품과도 같다. 그건 아직 우리가 한 일이 아니야. 하지만 기본적으로 우리는 AI에 매우 많은 투자를 하고 있고, 이 플랫폼을 구축하지만, 모든 제품이 [it]를 사용한다. 그래서 우리가 근본적인 개선을 할 때, 그것은 뉴스 피드, 릴, 광고에서 순위를 더 좋게 만들고, 우리의 감지 및 무결성 시스템을 더 효과적으로 식별하게 한다. 그리고 기술적으로 가까운 곳에서 볼 수 있는 바로는, 이것이 곧 느려질 것 같지는 않다.

Facebook은 2분기 수익 프레젠테이션에 따라 사용자당 높은 평균 수익("ARPU")을 활용하여 강력한 무료 현금 흐름을 실현한다.

이미지 출처: 2Q21 실적 발표

2분기 매출 290억 달러 중 47%인 137억 달러가 미국과 캐나다에서 발생했으며, statcounter는 iOS가 미국 모바일 OS 시장에서 57%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미지 출처: 2Q21 실적 발표

페이스북은 창의적인 데이터 포인트를 사용하여 올바른 시간에 올바른 사람 앞에 올바른 광고를 계속 배치하는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개선으로 사생활 변화를 완화시킬 것이다. 머신러닝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필요로 하며 이는 페이스북이 엄청난 사용자 기반 때문에 즐기는 것이다. 수년 동안 미국의 영향력이 컸던 소셜 미디어 기업들 중에서 페이스북은 2분기 21일 파일링당 전세계 사용자 수가 단연 가장 많다.

이미지 원본: 회사 파일 기반 작성자 스프레드시트

미국 이용자 수에 대해서는 여전히 페이스북이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숫자가 더 가깝다. 페이스북은 미국과 캐나다에 월 2억5천9백만 명의 활성 사용자(MAUs)를 보유하고 있고 스냅은 북미에 9천5백만 명의 일일 활성 사용자(DAUs), 핀터레스트에는 91개의 MAU가 있다. 트위터는 미국에서 단지 3700만 DAU를 가지고 있다.

수년간 케빈 오리어리 같은 투자자들은 페이스북이 광고 타겟팅 면에서 탁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그는 2020년 8월부터 진행된 인터뷰에서 페이스북이 디지털 달러의 80%로 마케팅 비용 1위라고 극찬한다. 거의 1년 뒤인 2021년 8월 11일, 그는 오랫동안 페이스북 주주였다고 폭로한 후, 스쿼크 박스에 대해 비슷한 말을 했다.

페이스북은 내가 매우 효율적인 속도로 고객을 확보할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일 뿐이다. 그냥 알려드리려고, 그리고 나는 이 일에 관련된 많은 회사들을 가지고 있어, $80 센트가 페이스북에 쓰여. 더 좋은 일이 생기기 전까지 그건 금방 바뀌지 않을 거야.

방대한 양의 데이터와 머신러닝 경험으로 그들의 우위를 감안할 때, 애플의 iOS 개인 정보 변화를 탐색하기 위해 페이스북보다 더 좋은 위치에 있는 사람은 없다. 그만큼 가맹점들이 고객 확보에 의존하고 있어 앞으로도 높은 수준의 현금흐름을 창출할 것이다.

개인 맞춤 광고

'개인정보 보호라는 미명 아래 해밍 경쟁과 소비자' 논문은 iOS 프라이버시 변화가 제3자가 광고주(IDFA)를 위해 애플의 식별자를 사용할 수 있는 방식("IDFA")을 제한해 광고를 개인화하고 향후 효과를 측정한다는 설명이다. 수전 리 파이낸스 부사장은 2분기 21 후속 통화에서 페이스북이 애플의 iOS 개인 정보 변경과 관련된 조정을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는 제3자 데이터에 의존하지 않는 많은 광고 솔루션에 투자하고 있는데, 예를 들면 클릭투메세지 광고, 숍 광고 같은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또한 적은 데이터로 광고의 순위를 매기기 위해 광고 공간에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집중시키고 있다.

광고 귀인

'사생활 보호라는 미명 아래 해밍 경쟁과 소비자들'이라는 논문은 애플이 안전장치를 '추적'한다는 측면에서 모호하게 대응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사용자가 광고 속성이 효과적으로 작동하기 위해 Facebook과 타사 앱에 모두 참여해야 하는 예가 나와 있다.

이미지 출처: "개인 정보 보호라는 미명 아래 해밍 경쟁과 소비자" 종이

이미지 출처: "개인 정보 보호라는 미명 아래 해밍 경쟁과 소비자" 종이

리 재무담당 부사장은 2분기 21 후속 통화에서 페이스북의 집계된 이벤트 측정("AEM") 프로토콜이 지연되고 집계된 버전의 귀인 데이터를 제공하여 새로운 iOS 귀인 감소 영향을 일부 완화한다고 설명한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사용자 선택권자를 상상할 수 있다면, "이 구매는 사용자 X가 만든 Nike.com에서, X 제품에 대해, Y 가격에, 몇 시에 이루어 졌다."와 같은 데이터를 얻었을지도 모른다. 이제 그들은 이 데이터를 선택했다. 그래서 AEM을 이용하면 캠페인 차원에서 지난 48시간 동안 특정 가격대의 상품에 대한 구매를 할 수 있고, 그 후 페이스북을 7일 동안 클릭하는 광고를 볼 수 있다.

같은 2분기 21 후속 통화에서 데이비드 웨너 CFO는 새로운 귀속 한계는 파괴적인 도전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그는 파트너들이 재도전하고 있고 페이스북이 도구를 개선하고 있으며 거시경제적 풍토가 강하다고 보고 낙관적인 것 같다.

그래서 나는 그들이 광고비 지출에 대한 우리의 광고 파트너들의 수익에 대한 세부적인 가시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여전히 그것에 대해 약간의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가시성은 적다. 그리고 만약 그들이 이 세상을 위해 재설계하고 우리가 도구를 개선한다면, 우리는 계속해서 가시성을 개선하고 광고비 수익률을 이해하는 그들의 능력을 향상시키기를 바란다. 하지만 이것은 그들에게 있어 파괴적인 경험이다. 그래서 그것은 항상 도전적이다. 그리고 그것은 강력한 거시경제적 풍토에 직면해 있기 때문에, 나는 그것이 우리에게 혜택을 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내 생각엔 전반적인 매출이 강한 시기에 이런 일을 겪고 있는 것 같아, 그게 도움이 될 것 같아.

가치평가

무료 현금 흐름("FCF")은 2분기 수익 발표당 4분기 20부터 우수해 보였다. 2분기 FTC 결산 50억 달러 때문에 매년 비교가 왜곡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이미지 출처: 2Q21 실적 발표

FCF는 1분기 78억 달러, 2분기 85억 달러였다. 2021년에는 350억 달러에 육박할 정도로 하반기에는 더 강해질 것으로 본다. 경제 FCF를 회계 FCF와 다르게 만들 수 있는 고려사항이 있다. 예를 들어 주식기준보상은 경제적 FCF를 낮추기 위한 현금비용으로 취급한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성장 자본에 의해 대략 상쇄된다고 생각한다. 만약 우리가 페이스북을 2021 FCF의 30배 정도로 평가한다면, 10억 5천만 달러의 가치가 있다.

8월 11일 주가는 359.96달러, 2분기 21일 10-Q 접수에는 23일 현재 2,380,812,263A주와 435,632,238B주가 2,819,444,501주로 시가총액이 1,0149억달러를 나타내고 있다. 기업가치를 보면 리스부채가 현금흐름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 내려가지 않기 때문에 나는 임대차부채를 빼먹는다. 2분기 21대차대조표에는 시가총액보다 기업가치 9508억달러가 641억달러 적은 현금 및 등가물 162억달러에 유가증권 479억달러를 더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가치가 나의 평가 추정치보다 낮아서 주식 가격이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이 글은 에 의해 쓰여졌다.

에릭 스프래그따르다

2.33K 팔로워

나는 워렌 버핏과 찰리 멍거의 영향을 많이 받은 개인 투자자다. Munker's 1994 USC Busin... 더 많은

https://plus.google.com/115463998897129479026/posts

장기적 지평선

2012년 이후 기부자

나는 워렌 버핏과 찰리 멍거의 영향을 많이 받은 개인 투자자다. 멍거의 1994년 USC 경영대학원 연설은 내가 많이 생각하는 것이다: ### 장기적으로 주식은 자신이 버는 밑바탕에 있는 사업보다 훨씬 더 나은 수익을 얻기가 어렵다. 만약 그 사업이 40년 동안 자본으로 6%를 벌어들였고 당신이 그것을 40년 동안 보유한다면, 당신은 처음에 그것을 엄청나게 할인된 가격에 구입했더라도 6%의 수익률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반대로 20~30년 이상 자본으로 18%를 버는 기업이 있다면 비싼 외형적 대가를 치르더라도 결국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다……. 투자 관리자나 다른 사람이 토론하는 아주 간단한 효과는 거의 볼 수 없다. 만약 당신이 30년 동안 화합물인 것을 연간 15%에 구입하고 맨 마지막에 35%의 세금을 낸다면, 어떻게 하면 세금을 낸 후에 연 13.3%를 유지하는 것이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동일한 투자를 샀지만 매년 35%의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 경우, 수익률은 15%에서 15%의 35%로, 또는 연간 9.75%에 불과하다. 그래서 그곳의 차이는 3.5%가 넘는다. 그리고 3.5%가 30년이라는 긴 기간 동안 그 숫자에 대해 하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다. 대기업에서 길게 뻗은 긴 시간 동안 가만히 앉아 있으면 소득세가 작동하는 방식 외에는 아무것도 없는 데서 큰 우위를 점할 수 있다. ### 트위터로 얼마든지 따라와: https://twitter.com/ftreric

공개: I/We는 주식 소유권, 옵션 또는 기타 파생상품을 통해 FB, AAPL, VOO의 주식에서 유익한 장기적 지위를 갖는다. 이 글은 내가 직접 썼는데, 나만의 의견을 표현한 것이다. 나는 그것에 대한 보상을 받지 않을 것이다. 나는 이 기사에서 주식이 언급된 어떤 회사와도 거래 관계가 없다.

추가 공개: 이 글의 어떤 자료도 공식적인 투자 권고사항으로 의존해서는 안 된다. 자신의 철저한 조사를 하지 않고서는 절대로 주식을 사지 마라.

8 likes

11 코멘트

Like This 기사

저장을

공유Print댓글

알림 받기

FB - Facebook, Inc.

따르다881.99K 팔로워

당신을 권장

 

 

 

 

 

평.(11)

정렬 기준최신의

의견을 공유하십시오.

 

 

 

게시하다

D

더그-

2021년 8월 12일 오후 8시 56분

의견(2.21K)

|

+ 팔로우

나도 동의해. 기초가 비범하다. 나의 딜레마는 페이스북이 말 그대로 부정의 확산을 허용함으로써 우리 민주주의의 파괴를 돕고 방조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순수하게 재무자료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좋은 투자다. 하지만 도덕적으로 말하면, 아쉬운 점이 많다.

답글맘에 들다(2)

윙윙거리다

2021년 8월 12일 오전 11시 23분

의견(159)

|

+ 팔로우

현금흐름이 생겼어.......그것의 일부를 주인에게 갖다 주자("배당"이라고 말할 수 있겠니?)

답글맘에 들다(2)

에릭 스프래그

2021년 8월 12일 오후 12시 57분

기부자프리미엄

의견(1.09K)

|

+ 팔로우

@whiz 두고 보자, 그들은 매수를 강화하고 대차대조표에 많은 현금을 보관하기를 좋아한다.

답글맘에 들다(2)

L

라이트러드코트

2021년 8월 12일 오전 10시 37분

댓글(277개)

|

+ 팔로우

FB 12개월 종료된 6-30-21 순이익 389억5천만 달러 애플 " 6-30-21 " 868억 달러" 따라서 현금 흐름의 왕인 Co가 어떤 것이 될 것인가? 향후 12개월 동안 APPL은 최고의 성과, 현금 흐름 및 수익이 될 것이다. MHO>

답글맘에 들다(2)

에릭 스프래그

2021년 8월 12일 오전 10시 46분

기부자프리미엄

의견(1.09K)

|

+ 팔로우

@Lighteredknot True, 애플은 현금흐름이 훨씬 높기 때문에 기업가치도 훨씬 높다.

답글맘에 들다(2)

M

mmouse527

2021년 8월 12일 오전 10시 11분

댓글(114개)

|

+ 팔로우

기사에는 thx. 30달러 미만부터 Fb thru 옵션과 일반 옵션이었습니다. 내가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성장했다. 판매계획 없음

답글맘에 들다(1)

에릭 스프래그

2021년 8월 12일 오전 10시 17분

기부자프리미엄

의견(1.09K)

|

+ 팔로우

축하해, @mmouse527! 응, 나도 많이 들고 있어.

답글맘에 들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