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례 연구: 테슬라의 태양열 지붕 전기 생산

2021년 9월 9일 오후 2시 58분 ET테슬라(TSLA)193 코멘트26 Likes

요약

  • 테슬라의 태양열 지붕 시스템은 테슬라가 처음 집주인에게 제안한 것과 비슷한 비율로 생산했다.
  • 시스템과의 소프트웨어와 펌웨어로 인한 데이터 검색 불량 문제가 있었다.
  • 예상치 못한 거터 시스템 문제로 인해 집주인의 총비용은 증가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Petmal/iStock

소개:

나는 이곳 '찾아가는 알파'에서 주로 연구가 제한된 회사나 일반적인 '매크로/투자 전략'에 관련된 나의 일반적인 유형의 기사에서 벗어나고 있다. 나는 또한 테슬라의 주식과 그것의 유명한 설립자이자 CEO인 일론 머스크와 관련하여 매우 감정적인 관점을 알고 있다. 따라서 나는 처음부터 회사나 주식, 또는 논의 중인 상품에 대해 어떠한 추천도 없을 것임을 분명히 하고 싶다. 나는 단지 테슬라의 태양열 타일 제품에 대한 흥미로운 사례 연구를 대중에게 제공하고 싶다.

내가 분석한 시스템은 내 것이 아니라 내가 아는 누군가가 구매한 것이다. 그는 내가 그들의 데이터를 생산과 사용의 관점에서 조사하고 활용할 수 있을 만큼 친절했다. 테슬라의 원래 생산량 추정치, 시스템 제어를 추적하고 돕는 테슬라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얻은 실제 수치, 현지 전력회사의 Net Meter 판독값으로 데이터를 교차 검증하는 등 많은 자료를 제공하겠다. 이 주식에 대한 지지자들의 감정적인 반응에 대한 나의 우려 때문에, 나는 정확한 위치와 소유주를 익명으로 유지할 것이다. 나는 독자들에게 태양열 기와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려주기 위해 그림을 제공할 것이다.

출처: 테슬라 예

내가 직접 집을 짓기 위한 금전적, 감정적 노력을 쏟아내지는 않았지만, 나는 젊었을 때 접선적인 경험을 했다. 우리 부모님은 생전에 집을 세 채 지으시고 다른 집을 새로 단장하는 것을 도와주셨다. 내 10대 시절, 내 형과 나는 심지어 집 한 채를 짓기 위해 건설업자들과 내 부모들 사이의 현장 연락을 도왔다. 이러한 경험들은 주거용 부동산을 건설하는 과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제공했고, 한 가지 경험칙은 일이 항상 계획보다 더 복잡할 것이라고 가정하는 것이다. 더 복잡하다는 것은 또한 당신이 추정된 것보다 더 비싸다고 가정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테슬라 솔라 루프 설치, 집주인의 매니저 사진

우리 부모님은 집에 내장된 기술 면에서 한계를 극복하는 데 열심이었다. 예를 들어, 1980년대 중반에 지어진 그들의 집은 지붕에 물을 데우기 위한 8개의 큰 태양 전지판을 가지고 있었다. 그것은 집의 온수 수요를 모두 공급하는 지하의 땅속에 묻힌 탱크와 연결되어 있었다. 그 집에도 내가 알고 있는 최초의 염수 시스템이 있는 수영장이 있었다. 2001년에서 2002년에 지어진 또 다른 주택은 난방과 냉방 공기 조절과 초기 버전의 태양열 타일을 지붕 일부에 설치하기 위해 완전한 지열 시스템을 갖추고 있었다. 그래서 나는 집에 첨단 기술을 설치하는 것의 장단점을 경험하며 자랐다.

신기술의 단점은 대개 꾸준히 작동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는 것이다. 80년대 소금물 웅덩이는 폭우가 내린 뒤 녹조 문제가 끊이지 않았다. 펌프도 고장 나는 경향이 있었고, 우리는 그 조건이 보장될 때 염소를 사용하는 방식을 개발했다. 00년대에 지어진 집에도 소금물 웅덩이가 있었지만, 그때쯤에는 기술이 세련되어 훨씬 더 신뢰할 수 있게 되었다. 00년대의 지열 시스템에서도 같은 경험을 했지만, 현재의 반복은 아마도 물질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것 같다. 새로운 기술 시스템을 유지하기 위해 훈련된 사람들을 찾는 것은 과거에 이러한 가정들의 문제였다.

나는 '01-'02년에 지어진 그 집에 초기 버전의 태양열 타일이 지붕의 일부에 있었다고 언급했다. 이것들은 사실 패널이 아니라 타일들이었습니다. 그래서 그 집에 대한 나의 과거 경험은 이 새로운 테슬라 시스템을 연구하기 위해 내가 손을 뻗게 한 부분 입니다. 그 당시 우리가 고심했던 주요 질문 중 하나는 다음과 같은 간단한 질문이었다. 태양계는 얼마나 많은 실제 에너지를 생산하고 있는가? 거의 바보같이 들리지만, 에너지 생산량이 정확히 무엇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었다. 집도 완전히 새로 지은 집이라 전기세를 이용한 사전/사후 분석조차 할 수 없었다. 어느 순간 우리의 퀘스트는 데이터를 저장한 인버터에 플래시 드라이브를 설치한 사람으로 우리를 이끈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다락방에 올라가서 드라이브의 연결을 끊고 컴퓨터에 데이터를 다운로드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나 같은 비전기 기사에게는 데이터 자체가 솔직히 무용지물이었고, 우리는 포기했다. 이는 테슬라 루프 시스템의 현재 소유주들이 관리할 필요가 없는 한 가지 문제인데, 나중에 좀 더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테슬라 앱의 전화기 모니터링 및 제어 시스템의 단순성과 용이성은 내가 이전에 경험했던 것보다 상당히 발전한 것이다.

따라서 이 글의 목적은 다음과 같은 질문에 답하는 데 있을 것이다. 1. Tesla Solar Roof System은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발생시키고 있는가? 2.) 에너지 발전은 생산 측면에서 회사가 추산한 것과 일치하는가? 마지막으로 여러분 대부분이 토론에 관심이 있을 수 있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시도할 분석을 해보겠다: 3) 태양열 타일 시스템을 구입하는 것이 비용 가치가 있는가? 나는 그것을 구매한 주인에게 모든 비용을 보여줄 것이다. 내가 전에 말했듯이, 집이 있는 어떤 것을 짓는 것은 거의 항상 비용을 증가시키는 합병증으로 끝나는데, 이 예는 그 기본적인 규칙을 확인시켜 준다. 어서 시작하자!

전기 생산:

나의 이전 경험 덕분에 태양열 타일 시스템에서 실제로 생산되는 전기의 양을 결정하는 것이 이 분석을 위한 나의 일차적인 목표다. 테슬라의 태양열 타일 및 저장 시스템은 미학 면에서 구식 패널 기반 시스템보다 크게 발전한 것이다. 다른 기사에는 수익성과 솔라시티 인수의 정당성을 둘러싼 이슈가 많지만, 나는 이 시스템의 실제 적용에 대해 연구하는데만 관심이 있다. 최근의 블룸버그 기사에서는 테슬라 솔라 루프 시스템 경영의 격변을 자세히 다루고 있지만, 나는 오직 여기서 위의 첫 번째 질문에 가능한 한 철저하게 대답하는 것에만 초점을 맞추려고 한다. 지금 보려는 것처럼 생산되는 전기를 확인하는 것이 처음에 기대했던 것만큼 쉽지 않았다.

첫 번째 어려움은 공공요금으로 설치 전/후 분석을 다시 할 수 없다는 데서 비롯되었다. 집을 샀지만 태양광 지붕 설치는 새 주인이 실제로 집으로 이사 오기 전인 2019년 말 비교적 빠르게 이뤄졌다. 그 집도 다른 사람이 스펙으로 새로 지은 것이다. 따라서 설치 전 어느 기간에 걸쳐서나 기본 전력 소비율을 주기 위해 그 안에 살고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 시점에 만료되고 있는 세액 공제를 이용하기 위해 당시 지붕도 설치되었다. 이후 이 신용공여가 확대됐지만 2019년에는 그 가능성이 명확하지 않았다. 따라서, 그 해 말 전에 그 일을 완수할 수 있는 약간의 인센티브가 있었다.

이 시스템의 주인은 테슬라와의 초기 고객 경험이 매우 좋았다고 말해왔다. 이것은 이 지역에 설치된 최초의 태양열 지붕 시스템이었고, 테슬라 그룹은 그것을 완성하기 위해 동기부여를 받았다. 그 집은 사실 마을 내의 역사적인 지역에 위치해 있는데, 이것은 필요한 허가를 받는데 추가적인 장애물이 되었다. 특히 이 마을은 역사지구의 지붕 위에 태양광 패널이 설치되는 을 허용하지 않았다. 테슬라는 그러나 회사 직원들을 보내 마을 이사회를 만나 고객에게 추가 비용 없이 타일 시스템에 대한 질문에 답했다. 여기에는 반대편에서 온 테슬라 대표가 이사회에 제시할 타일 샘플을 들고 왔다. 이것은 당신이 일반적으로 이러한 이사회 회의를 혼자서 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논쟁의 여지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 결국, 회사의 노력은 성공적이었고, 나는 그 마을이 이 지역의 새로운 주택들을 위한 해결책으로 이 타일 시스템을 진정으로 홍보하고 있다고 들었다.

출처: 오리지널 테슬라 솔라 루프 제안

2019년 가을부터 설치가 시작됐고, 심한 폭풍으로 완공이 다소 늦어진 반면, 새 지붕은 연말 전에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제 시간에 맞춰 설치됐다. 지붕이 시스템을 시험하는 주변에서 전기를 생산하기 시작하고 전력회사의 승인을 얻어 그리드에 연결하는 데 시간이 조금 더 걸렸다. 마침내 2019년 12월에 스위치를 영원히 던졌고 시스템은 가동되었다.

출처: 오리지널 테슬라 솔라 루프 제안

이 시스템 자체는 지붕의 1,618 평방피트를 덮는 기와로 구성되어 있으며, 집의 양면을 덮는 인버터 2개로 분리되어 있다. 또한 전력회사로부터 정전되는 동안 집 전체를 전기화하도록 설계된 두 개의 전력벽 스토리지 시스템이 있다. 본 연구의 종료 시점에 나의 분석에 직접 고려하지는 않았지만, 전력 손실이 흔한 지역에 집이 있기 때문에 여기서 더 많은 가치가 있다는 것을 주목해야 한다. 전선은 여전히 대부분 지상에 있고, 심한 폭풍은 특정 상황에서 최대 1주일 혹은 그 이상의 장기간 동안 주민들에게 전력을 공급하지 못하게 했다. 아래는 지하실에 설치된 인버터와 전원벽을 찍은 사진이다. 두 개의 파워월을 설치하기로 한 결정은 예상 에너지 수요에 근거한 테슬라의 권고에 따른 것이며, 그리드 지원 없이도 며칠 동안 집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다. 현재까지 소유자는 정전 시 그리드가 오프라인 상태였던 기간이 여러 번 있었고, 가정 내에서 일정한 에너지 사용량을 유지하기 위해 시스템이 자동으로 전환되었다. 그런 기간이 지금까지 5시간이나 가장 길었다.

출처: 작성자

위에서 보여드린 샘플 중 본 섹션에서 중점적으로 다루고자 하는 핵심 데이터는 연간 10,483kWh의 예상 생산량이다. 이는 테슬라가 집, 지리적 위치, 주변 나무 커버리지의 위성사진과 지붕의 정사각형 영상을 이용해 추정했다. 여기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제 겨우 1년 남짓한 생산 데이터가 나왔으니 실제 애플리케이션은 테슬라의 예상과 일치했을까. 분명 해마다 클라우드 커버에 변동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시스템이 예상 요금에 근접하게 생산되고 있는가?

이 연구에서 나의 주된 목표는 태양 지붕 시스템에 의해 생산되는 실제 전기의 비율을 가능한 많은 독립적인 공급원에서 결정하는 것이었다. 이 경우 시스템을 추적하고 제어하는 테슬라 자체 앱과 전기유틸리티(Electric Utility)의 넷미터(Net Meter) 데이터를 통해 생산 수준을 확인하는 것으로 귀결됐다. 간단해 보이지만, 일이 좀 꼬인 곳이기도 하다.

출처: 오리지널 테슬라 솔라 루프 제안

위와 같이 테슬라는 시스템을 어느 정도 모니터하고 제어하는 전화기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흥미롭게도, 이 앱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데스크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은 없다. 그래서 나는 집주인의 전화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해서 어디서 데이터에 접속할 수 있는지 알아내야 했다. 알고 보니 스프레드시트를 이메일로 보낼 수 있었다. 단지 최근의 과거보다 더 긴 기간에 접근하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좀 더 많은 시간이 필요했다. 결국 이들이 시스템을 테스트하던 2019년 12월 초부터 시작된 일일 데이터에 2021년 6월 말까지 접속했다. 테슬라 데이터는 가정용 kWh, 태양열 에너지 생산 kWh, 파워월 저장 시스템 kWh에서 채취한 에너지 수치, 전력회사 그리드 kWh에서 채취한 에너지 수치, 그리드 kWh로 전송된 에너지, 전체 Net Grid kWh 판독값을 제공했다. 훌륭한 많은 데이터. 아래의 스프레드시트에 다음과 같이 표시됨:

출처: Tesla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및 내 스프레드시트

다음으로, 나는 전기 유틸리티에 가서 어떤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지 보았다. 이 유틸리티는 전통적인 웹사이트 인터페이스를 사용했고 감사하게도 단순히 문구를 사용하는 것 이상의 장기간의 데이터 접근 능력을 제공했다. 그러나 이 데이터는 몇 주 단위로만 분할되었으며, kWh 단위로 Net Grid 미터 판독치만 제공했다. 나의 첫 번째 문제는 기간 데이터의 불일치였다. 그것은 테슬라 일일 데이터를 주 단위로 변환하면 비교적 쉽게 해결될 수 있었지만, 다음 쟁점은 유효계량기 판독을 하는 시간이었다. 테슬라는 자정에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세분화했고, 유틸리티는 오후가 되자 시간을 허비했다. 따라서, 내가 판독값을 확인할 수 있는 소수점에 완벽히 맞는 것을 만들 수 없다는 것이 분명해졌다. 전력회사에서 전기 생산량을 보여주는 수치도 구할 수 없었고, Net Meter reading만 해도 알 수 없었다. 생산 및 사용용 테슬라 데이터가 정확한지 어떻게 판단할 수 있을까? 유틸리티와 테슬라의 Net Meter 판독값을 비교해 보면 일치하는지 알 수 있지만, 테슬라의 일일 데이터를 주간으로 바꾸고 도표를 작성하기 시작했을 때 갑자기 이 점이 무의미해 보였다.

출처: Tesla 애플리케이션 7일 간 단순 이동 평균 전력 생산 2/1/20 - 6/30/21

먼저 2020년 2월부터 시작했는데, 시험 기간 중 처음 두 달 동안은 지붕으로부터의 생산이 간헐적이었기 때문에 연간 생산량을 추정할 수 있는 깨끗한 데이터를 원했다. 첫 해는 봄과 여름의 생산량이 증가하다가 북반구에서 일조량과 태양의 각도가 감소하는 가을과 겨울의 기간에 빠지는 등 도표 형태로 보면 어떤 것을 기대할 수 있을 지와 같다. 그런데 2021년 2월 말에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테슬라 자료에 따르면 지붕의 생산량이 두 배 이상 증가한다고 한다! 큰 문제인 데다 더욱 어려워진 것은 2021년 2월 중순부터 4월 초까지 거의 두 달 동안 아무도 집에 살지 않던 시기에 발생했다.

나는 테슬라 네트 그리드 데이터를 확인해 보았다. 왜냐하면 그것이 엄청난 생산량 증가를 확인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결국 유틸리티와 비교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불행히도 그렇지 않았고, 사실 그 수치는 내가 기대했던 것과 정확히 맞아 보인다. 집이 비어 있을 때 Net Grid의 음수 판독값을 보면 지붕 생산량이 주택 수요를 초과하여 그리드 자체에 전기를 보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시스템은 먼저 파워월 스토리지를 유지하도록 설계되어 있지만, 그 후에는 초과가 발생하면 그리드로 전송된다. 매년 순액 수치는 또한 일광 노출에서 총 평균 온도에 이르는 날씨 패턴의 변화와 더 일치했다.

출처: Tesla Application 7일 간 단순 이동 평균 Net Grid 판독치 2/1/20 - 6/30/21

이로 인해 테슬라 지원팀과 일련의 커뮤니케이션이 시작되어, 데이터가 의심스러웠기 때문에 문제 해결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좀 답답했다. 테슬라가 나와 의사소통할 수 있게 하려면 주인장의 도움을 받아야 했다. 솔직히 말하자면 처음의 반응은 딱딱한 팔처럼 느껴졌고 나는 조금 실망했다. 결국 끈기는 적절한 대응팀과 더 많은 이메일을 보내게 했지만, 결함은 생산에 대한 누락된 데이터가 들어 있는 숨겨진 데이터베이스를 찾을 수 없다는 것이었다. 내가 제시할 수 있는 최선의 대답은 다음과 같다. 지난 2월 말 집주인이 집을 비운 사이 이 애플리케이션은 테슬라가 태양계로부터 데이터를 받지 않고 있다는 경고를 보냈다. 집주인의 지붕 시스템 구축을 감독하는 데 도움을 준 사람이 그 기간 동안 조사를 받으러 갔다. 본질적으로 행해진 것은 지붕이 통신하는 무선 인터넷 시스템의 재부팅이었다. 내 추측으로는 이번 리부팅으로 인해 테슬라 시스템이 데이터를 제대로 전달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내가 말했던 것을 기억해봐. 집 양쪽에 인버터가 두 개 있어. 나는 어떤 이유에서든, 그 인버터들 중 하나가 테슬라에게 데이터를 제대로 보내지 않았다고 믿는다. 집의 각도는 지붕의 한쪽을 다른 쪽보다 더 선호하기 때문에, 내 생각에는 유리한 쪽을 위한 인버터가 제대로 의사소통을 하지 않았던 것 같다.

결국 테슬라의 주인에게 다음과 같이 문제를 설명하는 이메일이 왔다.

안녕, 기다려줘서 고마워. Tier II 팀은 당신이 관찰한 데이터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검토했다.

문제는 우리의 소프트웨어 안에 있었고 이것은 생산 모니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수정되었다. Powerwall용 펌웨어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으며 이를 바로잡을 수 있을 것이다.

3/21까지 부정확한 데이터를 확인했지만,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데이터가 정확하다는 것을 편안하게 하기 위해 무언가를 해야 한다. 유틸리티는 Net Grid 미터 판독값을 내 과거 데이터의 주요 소스로 제공하기 때문에, 나는 약간의 편안함을 얻기 위해 이 메트릭의 두 데이터 시리즈를 일치시킬 필요가 있었다. 이때가 쟁점이 됐다. 처음에는 백분율 변화를 살펴보려고 노력했는데, 시기가 비슷하지만 내 취향에 맞지 않을 만큼 가깝지 않았다. 결국, 나는 차트의 단순한 오버레이가 그 묘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출처: TSLA 앱 및 유틸리티 데이터

완벽하지는 않지만, 내가 테슬라 매일의 데이터를 주간으로 바꾸면 그 두 시리즈가 꽤 딱 들어맞는 것을 볼 수 있다. Tesla 데이터도 Utility 피크 및 수조를 일관되게 약간 게시하고 있으며, 나는 이 데이터가 타이밍 미터 판독 문제를 표시하는 것으로 본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이것이 내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로 뭔가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기 시작한 첫 번째 지점이다. 이제 우리는 적어도 넷미터에 관해서는 유틸리티와 테슬라 데이터가 일치한다고 믿었기 때문에, 나는 적어도 연간 생산량을 전체적으로 추정하기 위해 3/21 이후 생산에 관한 데이터를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내가 원하던 게 아니었어 1년이 지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깨끗한 연간 수치를 얻었지만, 없는 것보다는 낫다.

나는 테슬라로부터 1년치 분량의 자료를 가지고 있다.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것은 생산량을 전부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나는 이것을 기지로 삼아 예상 생산량에 가까운지 간단하게 조정하기로 했다. 문제는 조정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이다. 소프트웨어 수정 후 연도별 변화를 살펴보기 시작했을 때, 물론 변화의 비율은 다양했다. 집이 있는 2020년 봄날씨는 2021년에 비해 유난히 시원하고 흐렸다. 나는 전년도의 거의 1.5배에 달하는 두 배가 넘는 변화율을 얻고 있었다. 결국, 나는 5월 21일부터 20일까지의 한 달 동안의 변화율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유틸리티가 제공하는 평균 온도 측정값의 근사치가 더 가까웠기 때문이다. 이 역시 91.4%에 그쳐 연중 최저의 변동률이었다. 그리고 테슬라의 전년도 기본 판독치에 적용했고, 연간 예상 생산량 기준으로는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왔다.

출처: 테슬라 어플리케이션

분명히 연간 데이터의 기본 비율을 사용하지 않았으면 좋았을 텐데, 그 다음에 총 생산량이 조정을 사용할 수 있을지를 추정해 보자. 다만 테슬라가 예상한 것에 대해 정확한 구장에서 1년 동안 1개월 동안 가장 낮은 변화율을 사용하는 것이 정답이라는 점은 위안이 된다. 바라건대, 나는 다른 해에 돌아와서 나의 조정된 추정치에 맞는 완전한 연간 데이터 세트를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란다. 어느 쪽이든, 나는 이제 지붕의 실제 생산은 적어도 테슬라가 첫 번째 제안에서 원래 추정했던 것과 일치할 것 같다는 확신이 든다. 이는 잠재적 구매자들이 최소한 추정치가 상당히 정확하다고 가정하기 시작할 수 있고, 거기서부터 경제적 타당성을 판단하기 위해 사용과 설치 비용에 대해 그들 자신의 가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핵심이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세 번째 질문에 답해 봅시다.

비용 및 반환 분석:

추정치도 있고, 그 다음 현실도 있다. 홈빌딩의 세계에서는 거의 같지 않고, 후자는 거의 항상 전자보다 많다. 예상치 못한 문제들이 총 설치비용에 추가되기 때문에 이 경우는 그 규범과 다를 바 없었다. 먼저 테슬라의 당초 추정치를 살펴보자. 아래는 총액 추정치였는데, 이는 소유주가 정부로부터 받을 수 있는 잠재적 세액 공제를 제외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오리지널 테슬라 솔라 루프 제안

소유주는 제3자에게 설치 과정을 감독하고 관리할 수 있는 비용을 지불하기로 결정했다. 따라서 총비용은 테슬라가 추산하는 것보다 많을 것으로 처음부터 알려졌다. 그러나 이후 이 집에 설치된 원래 내장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랑 시스템은 지붕의 전원 시스템에 너무 가까이 있으면 집에 위험이 되는 구리 요소를 가지고 있었다. 따라서 총 비용을 증가시키는 새로운 비전도성 거터 시스템을 설치해야 할 것이다.

출처: 저자가 찍은 새로운 거터 시스템 사진.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세액 공제를 포함한 총 비용은 9만 8천 달러가 조금 넘었다. 테슬라의 인보이스는 원래 견적보다 약 6,000달러 더 많았는데, 이는 모든 것을 고려했을 때 그리 나쁘지 않은 금액이다. 새 거터 시스템의 비용은 소유자 관리자의 송장에 포함되었다. 여기에는 도관 설치 후 건식벽 수리 등 기타 수리도 포함된다. 세액 공제는 태양열 지붕 자체의 재료에만 적용될 수 있었다. 따라서, 그것은 TSLA의 원래 추정치보다 약 5,000달러 낮았고, 교체된 거터 시스템 비용은 상쇄되지 않았다.

출처: 소유자 송장과 회계사.

우리가 논의하지 않은 지붕의 생산 수준에 관한 마지막 중요한 부분은 시간의 경과에 따른 감가상각의 경로다. 테슬라는 5년 후 지붕의 생산량이 당초 연간 추정치의 95% 이상이 될 것이며, 향후 25년간 매년 0.5퍼센트 이하로 감소할 것이라고 보장하고 있다. 지붕의 보증 수명은 총 30년이며 30년 말 정격 피크 전력의 최소 82.5%가 될 것이다. 이것은 30년 보증기간 동안 옥상에서의 우리의 예상 수익률을 추정할 때 중요하다.

출처: 작성자가 촬영한 TSLA 태양열 지붕 완전 설치 사진

이제 전체 시스템 설치비용은 물론 생산 수치와 예상 하락률에 대한 확신이 섰기 때문에 30년 보증기간 동안 생산된 전기의 가치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테슬라가 제시한 당초 추정치에서 우리는 테슬라가 전기의 가치에 대해 2%의 예상 인플레이션율을 사용했다는 진술을 발견한다.

출처: 오리지널 테슬라 솔라 루프 제안

이것이 집주인의 영역에 사용할 정당한 가정인지 확인하고 싶었다. kWh 기준 전국적인 비용에서 보면, 주택 소유자의 전기 가치는 전국 최고에 속하지만, 물가 상승률은 어떨까? 미국 노동통계국에 따르면 최근 30년간 이 지역의 전기요금 복합연간 증가율은 1.82%를 기록했다. 그것은 테슬라의 2% 예상치에 근접하지만, 나는 그 1.82% 수치를 다음과 같은 나의 수익 분석에서 사용했다. 그러나, 아래 도표에서 볼 수 있듯이, 물가 상승률은 그것에 대한 범위가 매우 컸다. 최근 10년간 상당히 정적인 수준의 비용에 근거하여, 나는 주택 소유자가 가까운 미래에 내가 사용하고 있는 추정치인 1.82%보다 더 높은 인플레이션율을 보일 가능성이 있다고 가정한다.

출처

이 분석의 다음 단계는 내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복잡했다. 나는 실생활 분석을 이용하고 싶었는데, 정부 기관의 지역 kWh 수치를 사용하는 것이 우리가 실제로 공공요금에서 지불하는 추가 요금을 모두 포함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집주인은 내가 지금까지 받은 유틸리티의 모든 진술을 분석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 내가 깨달은 것은 태양열 지붕 생산은 유틸리티로부터 빌드 kWh를 효과적으로 상쇄하고 있지만, 그것들은 예를 들어 배달과 시스템 요금이 고정되어 있는 핵심 임계값을 우리에게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아래 분석에서는 월별 빌드 kWh에 따라 진술서의 여러 부분이 어떤 영향을 받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 빌드 kWh는 지붕 생산의 순이라는 것을 기억하라. 이에 따라 2021년 3, 4월 주택 공실현황으로 수치가 0으로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출처: 유틸리티 문

보시다시피 빌드 kWh가 0으로 갔을 때도 월별 요금은 일부 있었다. 결국, 나는 빌레드 kWh당 평균 .2330을 지붕의 전기 생산의 주택 소유자에게 실제 총가치를 결정하는 출발점으로 삼기로 했다. 중위수 대 평균을 사용하면 시작점에 영향을 미치는 극한 판독치가 제거된다. 이제 모든 것을 종합해 봅시다.

출처: 유틸리티 명세서, 테슬라 추정치, BLS 지역 전기 인플레이션율.

이 86,961달러는 테슬라의 원래 총 설치비용에 매우 가까운 금액으로, 주택 소유주가 청구할 수 있는 정도의 세액 공제를 남겨두었을 것이다. 물론 더 많은 비용이 들었고, 집주인은 외부 매니저에게 설치를 감독하게 하여 추가 비용을 선택했다. 이 집주인이 30년 동안 옥상 투자로 전기 생산량 기준으로 약 3-3.5%의 ROIC를 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하는 것이 편하다. 테슬라의 총추계를 바탕으로 했다면 ROIC는 약 3.5~4%, 테슬라의 원래 세액공제 추정 순액을 사용했다면 ROIC는 4.5%~5%에 가까웠을 것이다. 그렇게 될 것 같은 것과 내장을 바꿀 필요가 없었더라면 될 수 있었던 것 사이의 큰 차이점점. 내가 처음에 링크한 기사를 읽으면 이 사례연구가 이 제품을 출시한 이후 회사가 어려움을 겪었던 대표적인 사례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결론:

3-3.5%의 ROIC 수익률을 달성할 가치가 있는가? 20년 전이라면 쉽게 대답할 수 있었을 텐데, 30년 만기 국고금리가 2%도 안 되고 고수익 지수도 4%를 조금 넘는 상황에서? 나는 그것을 소비자가 결정할 수 있도록 맡긴다. 나의 주된 관심사는 생산량이 테슬라가 제공한 견적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었다. 비록 내가 정확성을 판단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지만, 그 대답은 긍정적이다. 나의 단순한 수익 분석은 또한 그리드에서 전력 손실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에 가정은 있기 때문에 시스템의 전력 저장장치의 무형의 이점도 포함하지 않는다. 이 지역에 가스 발전기를 예비 소스로 설치하는 것도 현재 마을에서는 금지되어 있다. 따라서, 예비 에너지 시스템은 내가 이 분석에서 무시한 가치 있는 가치를 제공한다고 분명히 주장할 수 있다.

나는 또한 당신이 눈치채지 못하셨다면 견적을 다룰 때 보수적이고, 여기저기 트윗을 하면 수익 분석이 위쪽으로 바뀐다. 예를 들어, 주택 소유자의 실제 순비용인 9만8천 달러를 충당하기 위해 공공요금에 대한 인플레이션의 실제 복합율은 향후 30년 동안 2.65%만 있으면 된다. 나는 지난 30년 동안의 물가상승률과 지난 30년 동안의 물가상승률에 대해 쉽게 인수할 것이다. 또한, 만약 내가 중앙값 하한 대신 .243 kWh의 평균 비용을 나의 출발점으로 사용한다면, 총 가치는 또 다른 5천 달러를 치솟는다. 이 모든 것은 우리가 답례분석에 가정을 사용하는 것에서 벗어날 수 없으며, 이 하한선에서 바늘을 움직이는 데는 별로 필요하지 않다고 말하는 것이다.

수익 분석은 또한 그 시스템이 30년 후에 사라진다고 가정하지만, 그것은 그렇지 않을 것이다. 사실, 나는 지붕 구조물이 그 집의 수명을 다할 것이라고 들었다. 화재에 취약한 지역에서는 지붕에 가연성 물질이 부족하면 대부분의 주택이 불에 타 지붕에 내려앉는 불씨로 인해 불이 붙기 때문에 산불로 인한 치명적인 손실 위험을 줄일 수 있다. 그러나 타일의 견고한 유리 코팅의 한 가지 단점은 테슬라가 지붕의 젖은 눈을 관리하는 방법을 제공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큰 덩어리로 지붕에서 미끄러지는 경향이 있어 폭설이 내린 뒤 집 옆으로 가까이 걸어가는 등 주의가 필요하다는 게 집주인의 설명이다. 30년이 지나면 지붕은 에너지를 적게 생산하게 되지만, 그 생산의 가치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더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 반면, 나의 분석은 파워월 저장 시스템의 문제와 배터리 피로 때문에 향후 교체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았다. 즉, 여러분이 볼 수 있듯이, 어떻게 계산하고 무엇을 계산하느냐에 따라 수익 분석 수치를 상당히 쉽게 개선하거나 감소시킬 수 있다. 기본적으로 시스템 설치 비용이 집집마다 다르기 때문에 총 수익률이 빠듯하다. 이것은 테슬라에게 어려운 문제가 될 것이다. 그러나 시스템 자체는 생산 측면에서 설계한 대로 작동하고 있다. 아마도 신규 시공에 설치하는 것만이 시스템의 ROIC를 실질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을 만큼 설치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이 기사를 끝까지 읽었더라면, 나는 당신이 적어도 유익하고 흥미로웠기를 바란다. 코멘트는 시민권 아래에 두십시오. 사례연구와 관련한 어떤 질문에도 구체적으로 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지만, 양 반대편의 충실한 신자들 사이에 어떤 더 큰 담화에도 과감히 뛰어들고 싶지는 않다. 행운을 빌어요.

이 글은 에 의해 쓰여졌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