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 감소와 가격 상승으로 인해 8월에 자동차 판매 단위가 다시 하락했다.
요약
- 경차의 8월 판매량은 연간 1,310만대로 7월의 1,460만대에 비해 감소했다.
- 8월 실적은 4년 연속 하락했고 16만1800만 대에도 못 미치는 3개월 연속 하락세를 보였다.
- 부품 부족, 특히 컴퓨터 칩은 대부분의 제조업체의 생산에 차질을 빚었고, 많은 모델의 희소성을 만들어내 재고를 낮추고 가격을 높였다.
트라이맥_Getty Images를 통해 Ivan/iStock
로버트 휴즈
경차의 8월 판매량은 연간 1,310만대로 7월의 1,460만대에 비해 감소했다. 8월 결과는 4회 연속 하락했고 16~1800만 대에도 못 미치는 3개월 연속 하락세를 보였다. 자동차 판매량 감소는 생산에 한계가 있는 부품 부족이 재고 급감과 가격 급등으로 인한 영향이 크다.
조립원점별로 판매량을 세분화하면 7월 내수차 판매량은 980만대 대 1,10만대로 10.7% 감소했고, 7월 수입량은 366만대 대 327만대로 10.5% 감소했다. 국내 점유율은 8월 74.9%로 7월(75.0%)보다 높았다.
부품 부족, 특히 컴퓨터 칩은 대부분의 제조업체의 생산에 차질을 빚었고, 많은 모델의 희소성을 만들어내 재고를 낮추고 가격을 높였다. 워드의 자동차 부품 재고 추계는 7월에 151,400개로 사상 최저를 기록했다. 경제분석국은 7월 재고 대 매출 비율이 사상 최저치인 0.683으로 떨어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두 번째 차트 참조).
재고수준의 폭락으로 물가가 오르고 있다. 자동차의 평균 소비자 지출은 7월에 30,729달러인 반면, 경트럭의 평균 소비자 지출은 46,058달러로 증가했다. 7월 수준은 각각 13.3퍼센트와 11.7퍼센트의 12개월간의 상승률을 나타낸다.
1인당 가처분 개인소득이 차지하는 비중으로 승용차 평균소비지출은 2021년 3월 41.6%에 불과했던 것에 비해 56.4%로 껑충 뛰었고, 경트럭은 2021년 3월 현재 가처분 개인소득의 64.5%에 비해 84.6%(3차트럭 참조)로 껑충 뛰었다.
편집자 주: 이 기사의 요약 실탄은 '알파인 찾기' 편집자들에 의해 선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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