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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성장 둔화에 대해 걱정해야 한다

요약

  • 페이스북은 투자자들이 앞으로 같은 높은 성장률을 기대해서는 안 된다고 격분기마다 경고해 왔다.
  • 하지만, 그들은 인스타그램, 왓츠앱, 메신저, 오큘러스에서 놀라운 강세로 이러한 경기 둔화를 피할 수 있었다.
  • 나는 이러한 성장률 둔화가 기존 투자자와 새로운 위치를 찾는 투자자들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검토한다. 나는 전반적으로 여전히 강세다.

Getty Images를 통해 Vladimirov/E+

페이스북(FB)은 분기별 실적 발표의 일환으로 성장률이 높았던 예년과 비교할 수 없기 때문에 매출과 EPS 모두 성장 둔화를 예상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매 분기마다, 그 회사의 주가는 급락세를 기록하고, 그 후 정상 거래 시간에 상당히 빨리 매수된다.

인수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인스타그램의 수익화에 힘쓰면서 사실상 자체 기대치를 넘었던 과거 일인지도 모른다. 앞으로 몇 년간, 페이스북 메신저와 왓츠앱, 그리고 그들이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비사회-미디어 이니셔티브에서도 비슷한 성공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지만, 예상치 못한 상황을 제외하고, 나는 이러한 둔화가 빠르게 다가오고 있으며 몇몇 사람들의 허를 찔릴 수도 있다고 믿는다. 내가 약하다는 뜻이야? 절대. 그러나 그것은 우리가 장기적 지위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검토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역사는 미래의 결과를 나타내지 않는다.

페이스북은 스마트 광고에 대한 그들의 추진력과 도달 범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기존 광고보다 훨씬 더 높은 bang-for-buck을 허용함으로써 과거 폭발적으로 성장했으며, 플랫폼 전체에 광고를 한 기업과 개인들로부터 수십억의 수익을 끌어냈다. 이 높은 정확도와 도달 범위는 그들에게도 더 많은 충전을 허용했고, 마진을 기록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이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소셜미디어 기업 중 하나가 돼 매년 수십억 달러를 긁어모으고 있는 인스타그램도 성공적으로 수익화했다. 비즈니스용 왓츠앱과 다양한 서비스와 서비스를 위한 페이스북 메신저를 인수하고 통합한 것은 그들이 북미와 EMEA 지역의 소셜 미디어와 메시징 시장을 장악할 수 있도록 하면서 그들의 전반적인 성장에도 도움을 주었다.

이 회사가 기록적인 EPS와 매출 성장을 누리는 동안에도 케이블 뉴스 등 전통적인 공급원의 광고 달러 전환이 기업들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찾으면서 정체되면서 성장이 불가피할 것이라고 투자자들에게 때때로 경고했다. 회사는 AR/VR의 거물인 Oculus를 포함한 여러 해 동안 다양한 "기타 수익원"을 발표했는데, 그들은 이러한 수익원이 시장 포화로 인해 손실된 성장 중 일부를 극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가 가는 곳

사실 우리가 여기서 어디로 가는지는 비교적 간단하다. 대다수의 산업에서 온라인의 이동이 거의 완료되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 이용 가능한 광고 달러 증가량은 제한적이다. 이는 성장이 감소로 돌아선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정반대로, 우리가 페이스북과 같은 기업들로부터 기대해온 높은 두 자릿수 성장률은 과거의 일임이 분명하다.

그러나 페이스북의 장기 전망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은 한 가지각색이다. 현재도 기성세대들은 여전히 케이블 뉴스를 많이 시청하고 있으며, 정보를 얻고 세계와 교류하기 위해 전통적인 콘텐츠 서비스에 의존하고 있다. 이는 X세대로 간주되는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삶의 대부분을 온라인에서 보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변화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나이가 들더라도 광고 달러가 계속해서 변화할 온라인에서 콘텐츠를 소비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페이스북이 가까운 장래에 내놓거나 획득할 다른 기술 혁신보다 훨씬 더 장기적인 전망을 제시한다.

이러한 성장률 둔화를 보면 그들이 지난 5~6년 동안 우리에게 경고해 온 것이 무엇인지 분명히 알 수 있다.

성장은 둔화되고 있지만, 얼마나 많은가?

2018년 초 페이스북의 과거 성장률을 분석한 필자의 분석 등 페이스북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매출 성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주장하는 글들이 수없이 많으니, 그 뒷모습을 봐주겠다. 지금 우리가 신경쓰는 것은 미래의 성장이다.

현재 분석가들은 COVID-19 대유행은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했기 때문에, 만약 그들의 성장에 피해가 있다면, 동사가 2021년에 거의 35%의 매출 증가를 1150억 달러 이상으로 보고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22년에는 19%~1380억달러의 매출 성장을 예상하고 있으며, 2023년 17% 성장한 1,610억달러, 2024년 13% 성장한 1,820억달러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매년 매출이 두 배 가까이 늘던 성장률이 눈에 띄게 떨어진 것으로 현재 2024년에는 두 자릿수 성장을 간신히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마진이 핵심인 EPS로 환산하면 페이스북이 2020년 대비 30% 성장한 13.11달러의 2021년 EPS를 발표할 것으로 분석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이어 2022년 EPS가 15.09달러로 15%, 2023년 EPS가 17.71달러로 17%, 2024년 EPS가 14.7% 증가한 20.31달러로 신고할 것으로 예상했다. 매출 증가와 이 같은 소폭의 단절이 대부분 오큘러스 등의 제품에서 얻은 수익에 대한 인식이 높았기 때문이며, 매출 총이익이 더 높은 광고 달러에서 약간 덜 나온 탓이다.

우리가 알 수 있듯이, 광고가 곧 사라지거나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이러한 성장률이 상대적으로 높고 매우 건강하다. 최소한 우리는 그것이 인구와 기업 산업의 성장과 함께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 신제품과 서비스도 AR과 VR(증강현실·가상현실)에 큰 힘을 실어 성장률을 높이기로 했다.

이 회사의 대차대조표를 간단히 살펴보면, 현금과 등가물 부문에서 195억 달러와 단기 투자에서 447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여 총 현금 & ST 인베스트먼트 총액 642억 달러에 이르는 매우 안정적인 회사를 볼 수 있다. 페이스북은 장기 부채가 없으며 단기 차입과 기타 회전 신용을 포함한 총 부채는 120억 달러가 조금 넘으며, 그들은 이자비용은 지불하지 않고 매년 5억 달러 이상을 투자에서 가져가고 있다. 대체로, 페이스북은 그 정도의 현금과 인적, 컴퓨팅 자원을 가지고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말해도 무방하다.

결론: 속도를 늦추고 있지만 어떻게 하지?

그 회사는 특히 성장률이 하향 평준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향후 몇 년간 현재의 EPS 배수를 근거로 단지 약간 과대평가된 것 같다. 그들은 현재 연간 약 14%의 수익이 예상될 때 20배 정도의 수익으로 거래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현재의 가격으로는 아주 가볍게 과대평가될 것으로 상당히 평가되고 있다.

그러나 그들이 향후 몇 년 동안 낮은 두 자리 수로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는 사실은 기존의 장기 투자가 향후 몇 년 동안 신규 투자자를 제외하고 전체 시장을 거의 능가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더 좋은 회사가 없을지 잘 모르겠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AR과 VR 시장에서 회사의 전망에 대해 매우 낙관적인 입장을 견지하고 있으며 조만간 큰 발표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그 결과, 나는 회사의 장기적 전망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견지하고 있으며, 비록 그들이 내일 있을 지침 업데이트에서 성장 기대감 둔화를 다시 발표하더라도 가까운 장래에 페이스북 주식을 계속 보유할 것이다.

이 글은 에 의해 쓰여졌다.

핀스터 분석따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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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의 일환으로 나는 중소형주를 연구하고 분석한다... 더 많은

롱/숏 에쿼티, 성장, 콘트라리아

2017년 이후 기부자

세계 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의 일환으로 나는 독특한 수익 성장 기회를 가진 중소형주를 연구하고 분석한다. 나는 보통 그것을 증명할 수 있는 매출과 시장 점유율 성장과 함께 설득력 있는 이야기를 가진 투자보다 성장 스토리를 선호한다. 나는 또한 젊은 세대 투자자들을 위한 긴 포트폴리오를 다루고 중요한 이벤트와 내가 다루는 주식에 대한 속보를 다룬다.

 

모든 기사와 그 안의 정보는 나 자신의 연구와 분석에 근거한 나의 의견이며, 전문 금융 고문의 적절한 실사와 조언 없이는 투자 조언으로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

공개: I/W는 주식 소유권, 옵션 또는 기타 파생상품을 통해 FB의 주식에서 유익한 장기적 지위를 갖는다. 이 글은 내가 직접 썼는데, 나만의 의견을 표현한 것이다. 나는 그것에 대한 보상을 받지 않을 것이다. 나는 이 기사에서 주식이 언급된 어떤 회사와도 거래 관계가 없다.

추가 공개: 투자 조언이 아니라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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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델타훈터

2021년 7월 29일 오전 9시 21분

프리미엄

의견(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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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IOS의 최근 개인 정보 보호 업데이트는 많은 사람들이 추적당하는 것을 꺼린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것은 FB의 광고주와 FB에게 좋지 않다. 애플이 FB를 이용한 광고 대행사로부터 광고비 지출에 대한 동일한 추적과 ROI를 제공할 수 없기 때문에, 3분기 성장세는 이미 둔화되고 있다. 훌륭한 동반자지만, 열심히 달리고, 감속하는 회전율과 수익 증가는 주식을 꽤 많이 회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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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

타르희보이9712

2021년 7월 28일 오후 10시 9분

의견(414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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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가 결코 끝나지 않는 돈 나무라고 생각하는 수백만 명의 투자자들을 망치게 할 회사, 페이스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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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니다스_

2021년 7월 29일 오전 7시 5분

댓글(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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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rheeboy9712 지금 이렇게 많은 주식에 대해 말할 수 있었다. 그러나 FB는 대부분의 회사들보다 많은 양의 현금을 들여온다. 그리고 그것은 또한 메테베스/AR의 리더로 바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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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마이어폴러

2021년 7월 28일 오후 6시 59분

댓글(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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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그 기사에 감사한다. 분명히 분기(56%, 101%)의 매출 및 수익 증가율은 귀하가 기사에서 언급한 추정치보다 훨씬 높았다. 그리고 FB는 앞으로 성장이 더 낮아질 것이라고 적절하게 경고한다. 나는 FB가 큰 박자보다 투자자들에게 더 중요한 컨퍼런스콜 주의와 함께 몇 시간 후에 하락했다는 사실에 여전히 놀랐다. FB는 성장세가 둔화되더라도 2, 3년 안에 주당 20달러의 수익을 올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가를 주당 600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려야 한다. 롱 F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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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

제임스_베버먼

2021년 7월 27일 오후 6시 56분

댓글(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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